중국이 반도체 먹을 수 있다는 말이 망상인 이유
댓글
0
조회
368
06.22 09:00
작성자 :
마약파리소녀
마약파리소녀
현재 메모리 낸드 등 반도체 만들때 공정별 투입되는 필수기업들 장비,소재
한국 메모리가 잘나가지만 전세계 수많은 기업들이 같이 협력하면서(특히 asml 노광장비, 램리서치 식각장비는 필수) 만드는건데
이걸 중국이 반도체장비규제를 초월해서 저걸 다 자립한다는거 자체가 걍 망상수준임
중국이 진짜 저 공정별 기술력을 다 갖고 제대로 독립한다면 중국이 걍 전세계 다 장악하게되는 찐 패권국된다는 말임... 걍 영화속 망상..
화학, 조선업, 철강 이런건 후진국도 충분히 진입할 수 있고 인력갈아넣어서 승부수 던질 수 있는 산업인데 반도체는 완전 다른 분야임
마구마구
상영이에요
소금믈
오공8
쮸윤go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