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는 쉐쉐를 쓰면 안되는 이유

홍콩에서는 쉐쉐를 쓰면 안되는 이유
댓글 0 조회   603

작성자 : 체험살해현장
게시글 보기
이 유튜버는 쓰는 언어가 달라서 그렇다고 하지만

이것도 맞는 말인데

잔에 들어보니 홍콩사람들이 중국 본토에 대한 감정이 커서

중국 본토사람이거나 그러면 극혐한다고

약간 우리가 일제 강점기 일본 대하듯이

중국 본토를 생각한다고 

자유롭게 지내다가 중국 반환되면서 민주주의도 아니게 됐고

그동안 홍콩 민주화시위같은거 탄압된 역사도 있고해서

감정이 좋지 안다고 하더라

중국어라고 무조건 가서 쉐쉐하지말고 음꺼이 하거나

그냥 땡큐 하는 편이 오히려 낫다고 

홍콩내에서도 중국 본토인은 차별받는다고 하더라고

쉐쉐는 쓰지 않는게 최소한 이 사람 말처럼 예의 아닌가 싶어

 

 

이건 예전에 캡틴따거가 올린 영상인데 홍콩에서 세가지 언어를

쌌을때 반응을 실펴본 건게

중국어( 만다린) : 무뚝뚝하고 안좋아하는게 보임

영어: 나름 친절함

광동어 : 친근하고 훨씬 친절함



체험살해현장님의 최신 글
유머게시판
제목
  • 요즘 육군이 먹는 짬밥 근황
    636 06.22
  • 삼성전자 : 사실은 이렇습니다
    958 06.22
  • 만화책을 안 사게 되는 이유
    491 06.22
  • 친누나한테 디시계정 들킨 남동생
    439 06.22
  • 나는 880만원 주고 드론을 샀어 
    530 06.22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