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3일 14:00 KBO KIA vs 한화

05월 03일 14:00 KBO KIA vs 한화
댓글 0 조회   893

작성자 : 분석관리자
게시글 보기

 

선발 투수


KIA : 제임스 네일(2승 1.05)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LG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네일은 시즌 초반에 비해 그 위력이 조금씩 떨어져가는 중이다. 일단 3월 28일 한화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 호투를 해냈는데 역시 네일이 싫어하는 낮 경기라는게 문제다.


한화 : 문동주(3승 1패 3.03) 카드로 6연승에 도전한다. 26일 KT와 홈 경기에서 7.2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문동주는 충분한 휴식이 도움이 된 모습이었다. 작년 KIA 상대로 홈에서 고전했지만 지금의 문동주라면 이야기가 다를 것이다.


선발 : KIA의 우위




불펜진


KIA : 올러의 6이닝 2실점 이후 4이닝을 3명의 승리조가 잘 막아냈다. 그러나 임기영이 등판과 동시에 노시환에게 홈런을 허용하면서 모든게 망쳐졌다. 소비는 소비대로 하고 결과는 결과대로 엉망. 이게 KIA의 현실이다.


한화 : 엄상백의 5이닝 2실점 투구 이후 6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7명의 투수들이 그야말로 힘으로 찍어 눌렀다고 해도 좋을듯. 특히 10회말의 위기를 막아낸 정우주가 큰 일을 해냈다.


불펜 : 한화의 우위




타격


KIA : 엄상백 상대로 2점. 그러나 이후 찬스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왜 KIA가 하위권인지를 증명해 보였다. 특히 10회말의 1사 1,2루를 살리지 못한게 문제. 팀 타선이 전체적으로 강속구 공략이 안되고 있다.


한화 : 올러 상대로 이진영의 2점 홈런, 임기영 상대로 노시환의 솔로 홈런. 전날 한화의 득점은 모두 홈런에서 나왔다. 좋을때는 집중타, 안될때는 홈런. 지금 한화의 타선은 밸런스가 좋다. 노시환은 확실히 부활한듯.


타격 : 한화의 우위




승패 분석


최근 KIA 최대의 문제는 강속구 대처가 전혀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즉, 문동주 상대로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 네일이 리그 최고급 에이스인건 맞지만 낮 경기에서 종종 공이 몰리는 경우가 있고 현재의 한화 타선은 장타력이 좋다. 그리고 불펜의 우위도 한화가 가지고 있다. 힘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한화 승리


승1패 : 한화 승리


핸디 : 한화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5이닝 승패 : 한화 승리

분석관리자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
  • 5월 5일 K리그 울산 vs 포항스틸
    290 5분전
  • 5월 5일 리그앙 리옹 vs 랑스
    275 5분전
  • 5월 5일 EPL 첼시 vs 리버풀
    291 5분전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