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4일 03:15 MLB 세인트루이스 vs뉴욕메츠
야구
댓글
0
조회
774
05.03 17:00

선발 투수
STL : 에릭 페디(1승 3패 4.68)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밀워키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10안타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페디는 앞선 3경기의 호조가 한번에 무너져버린 바 있다. 잘 나가다 한번씩 와르르 무너지고 있는데 낮 경기 방어율 6.10은 꽤 심각한 요소다.
NYM : 타일러 메길(3승 2패 1.74)이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8일 워싱턴 원정에서 6.1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메길은 탈삼진 능력이 매우 좋아진게 눈에 띄는 부분이다. 원정에서 전체적으로 투구가 안좋은건 사실이지만 낮 경기의 투구 내용이 더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이다.
선발 : 메츠의 미묘한 우위
불펜진
STL : 소니 그레이의 4.1이닝 6실점 참사 이후 후반에 3이닝 동안 3실점. 최근 불펜 문제가 심각한 팀이긴 하지만 헬슬리까지 컨디션 조절 하러 올라왔다가 무너질거라곤 생각하지 못했을것이다. 지금의 세인트루이스 불펜은 리그 최하위권이 맞다.
NYM : 클레이 홈즈의 6이닝 3실점 이후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깔끔하게 버텼다. 호세 부토의 멀티 이닝 투구는 불펜 운용에 도움이 되는 포인트. 무실점 투구를 보여준 스타넥은 이 기세를 이어가야 한다.
불펜 : 메츠의 우위
타격
STL : 홈즈 상대로 3점. 그러나 역전 당한 뒤의 세인트루이스는 그야말로 지리멸렬한 타격을 보여주었다. 메이신 윈이 제 역할을 해주고는 있지만 최근 장거리포가 터져주지 않는건 상당히 심각한 부분. 아레나도의 부진이 가속화되는것도 문제다.
NYM : 그레이와 세인트루이스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9점. 홈 경기의 부진을 원정에서 훌륭하게 극복하는데 성공했다. 피트 알론소가 홈런 포함 2타점을 올린건 좋은 신호일듯. 브랜든 니모의 부활도 팀 타선에 도움이 될 것이다.
타격 : 메츠의 우위
승패 분석
그레이가 무너졌다. 이건 세인트루이스로선 단순한 1패 그 이상의 충격이 있을듯. 페디 역시 이번 경기에서 낮 경기의 문제에 봉착할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메길의 투구는 나름대로 제 몫을 해줄수 있는 편. 게다가 세인트루이스의 불펜은 최근 크게 흔들리고 있고 타선도 좋지 않다. 전력에서 앞선 뉴욕 메츠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7:4 뉴욕 메츠 승리
승1패 : 뉴욕 메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